21C 패러다임과 바람직한 직장관 21C 환경변화와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환 조직 구성원간 세대차(문화)의 이해 권한과 책임, 위계질서의 확립 회사가 원하는 인재와 멋진상사, 멋진부하상 정립 주인의식 고취와 프로의식의 함양, 동기부여 상대를 배려하는 기본 마인드
직장인 다운 이미지 연출하기 사회생활에서의 이미지 연출의 필요성 이미지 구성 요소 및 효과적인 이미지 연출 방법 eye-contact 훈련, 자연스러운 미소 만들기 호감주는 비주얼/보이스 이미지 연출하기 용모/복장 체크 리스트를 통한 자기자신 점검하기 직장 내에서의 바람직한 용모와 복장 연출
마음을 여는 인사 예절 직장 내 인사의 중요성 바른 인사 자세 : 목례, 중간례, 정중례 등 상황에 따른 인사 예절 : 사무실, 복도, 화장실 등 원활한 조직을 만들기 위한 플러스 인사말
직장 내에서 기본 예절 근무예절 : 출근, 퇴근, 지각, 조퇴, 결근, 외근 등 근무시간 관리, 메모 관리, 일정 관리 등 지시받는 기법과 지시받을 때의 자세 업무의 진행요령 및 보고하는 요령 직장 내 상황에 따른 실전 Role Playing
비즈니스 매너 악수와 명함수수, 안내, 방향지시 등 외부 방문시 전화 및 방문예절, 방문객 응대 등 식사 예절, 고객접대 및 회식(술자리)시 매너 등 자리 안내 및 차량 승하차 등의 예절 비즈니스 상황에 따른 실전 Role Playing
비즈니스의 시작, 전화응대 기법 기업 내에서의 전화응대의 중요성 친절한 전화응대를 위한 직장인의 자세 전화응대의 기본 용어와 예절, 호감주는 음성 전화응대 표준화법(전화응대 매뉴얼화) 상대에 대한 바람직한 호칭 구사하기 전화로 하는 실수, 고객을 짜증나게 하는 상황
상황별 전화응대 기법 타인 전화 응대법, 부재 중, 컴플레인 전화 응대 등 정확하게 표현하는 발음(정보받기) 전언용지 작성 및 전달, 수취 후 업무처리 요령 모니터링 시트에 의한 셀프 모니터링 중요항목에 대한 고객감동 노하우 습득 전화응대 상황에 따른 실전 Role Playing
성공인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커뮤니케이션의 정의와 실제적 의미, 3가지 원칙 커뮤니케이션의 자기진단 및 분석 커뮤니케이션 게임, 역지사지의 철학, 장애요인 적극적 경청의 중요성과 방법 및 맞장구 요령 커뮤니케이션 하기 쉬운 사람 & 어려운 사람
화난 상대 응대 기법(조직 내 갈등관리) 갈등의 종류와 원인 조직/업무/개인간 불만(갈등)의 유형 및 이해 상황별 불만(갈등)해결의 방안과 주의사항 자신과 타인의 행동유형 이해와 응대 기법 화난 상대 응대시 상대 유형에 따른 갈등관리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