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화의 이해와 글로벌의 기본 Professional Attitude의 중요성 서로 다른 문화, 서로 다른 매너 : 글로벌 매너에 대해 에티켓 VS 매너의 차이 나의 비즈니스 매너 점수? 글로벌 비즈니스 매너 6대 원칙 문화권마다 다른 언어적/비언어적 의사소통 방법
글로벌 비즈니스 매너의 실제(1.복장) 매너의 시작! Attitude 상대방에 영향력을 미치는 3요소 비주얼을 강화하라 -표정, 자세, 동작, 복장 등 비즈니스 복장의 고려사항 -수트 연출법 -타이 연출법 -세련된 코디 노하우 -smell management
글로벌 비즈니스 매너의 실제(2.동작) 글로벌 매너의 첫 출발! Greetings 글로벌 행동 양식 : 소개 + 악수 + 명함 + 방문과 내방 -서열의 일반원칙과 좌석 배치 -수행과 안내 -대 파트너, 상사 비즈니스 의전 : walking, elevator, door, 차량, 공항 등 -국제 비즈니스시 주의해야 할 남녀 차별적인 호칭 -초대하기vs 초대 응하기 : 초청장, 복장, 선물 등 고려사항 -small talks, T.P.O 에 맞는 호칭, 자세 -팀·프로젝트, 외국·주재동료간 협력수준 높이기 -Do's and Don'ts, 등...
글로벌 비즈니스 매너의 실제(3.테이블) 테이블 매너 A to Z -호스트 역할과 손님의 역할 -예약/주문의 고려사항 건배와 축배 와인 주문과 와인 마시기(필요시 실제 와인 준비) -꼭 알아야 할 와인 상식 -테이블에서의 주의사항 비즈니스 파트너의 집에 초대 받았을 때 나라마다 다른 글로벌 비즈니스 매너 Tip 상황별 팁 매너
글로벌 비즈니스 매너의 활용 비즈니스 상황별 실습 -사례 도출 -시나리오 구성 및 역할 분담 -실전 Role Playing -팀별 비디오 촬영 및 피드백 -다양한 사례를 통한 비즈니스 매너의 중요성 돌발적인 상황에서의 매너 “나만의 최선” 과정 리뷰 -글로벌 비즈니스 매너 요럴 땐 요렇게 퀴즈! 명품 습관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