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역사와 전통에서 찾는 배움과 소통의 가르침 |
- 배움(學)에 대한 철학적 질문들
- 배움은 어디에서 오는가: 내향성과 외향성의 시각에서
- 신화시대부터 고대사회의 우리 교육
- 선교와 유교의 발전과 교육의 모습들
- 고려시대의 교육과 사회문제들
- 테크놀로지의 역설: 잉여인간의 연장인가 인본주의의 발현인가
- 조선전기의 교육
- 전례없는 안정기를 지탱하던 교육과 배움의 힘
- 조선후기의 교육
- 철학국가의 마지막 부흥과 몰락 - 망국의 원흉, 그리고 새로운 시대를 여는 힘
- 일제강점기의 ‘나쁜 교육’과 그 씨앗들
- 100년 후 다시 돌아온다던 그들의 마지막 일성
- 교육의 파편화
- 우리 교육의 미래: 다원화와 인공지능 그리고 소통의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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