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의 시대는 이전까지 당연했던 것이 사라지고 새로운 질서가 자리잡는 그야말로 뉴 노멀(New normal)의 시대입니다. 메타버스는 이런 시대를 살아가는 인간의 욕망을 잘 표출할 수 있는 새로운 우주적 공간입니다. 앞으로 우리와 우리 자녀들은 현실에서보다 가상의 이 공간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본 교육과정에선느 '메타버스'라는 것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미래를 예측하고, 그 변화를 앞서 갈 수 있는 교양적 지식(디지털 리터러시)를 갖출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메타버스의 이해
메타버스? 시내버스, 관광버스가 아니다 - 메타버스 내의 강남역 주변 땅이 다 팔렸다고? - 메타버스 속에 사무실(매장)을 만드는 회사들 (메타버스 구축 사례) - 왜 메타버스에 열광하는가? (메타버스의 가치)
메타버스의 4가지 영역 - 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 Life logging (생활기록) - Mirror Worlds (거울세계) - Virtual Worlds (가상현실)
메타버스 플랫폼 전성시대 - 주식시장에 상장된 로블럭스 - 페이스북은 왜 '메타'로 변경하였는가? - 최근 열광하는 메타버스 비대면 플렛폼 비교 : 이프랜드, 제페토, 개더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