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를 맞이하여 마케팅의 패러다임이 변했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개그콘서트와 1박2일, 인공지능과 이세돌 등의 인기 문화 컨텐츠를 분석하여 성공적인 컨텐츠 마케팅 기법 습득합니다. 또한 음악이나 영화, 한류 등 문화적 가치를 지닌 문화 컨텐츠 마케팅 전략과 실전 사례를 습득하여 자사의 마케팅 전략을 구상할 수 있습니다.
문화 컨텐츠의 중요성
문화란 무엇인가? 문화컨텐츠란 무엇인가?
싸이 열풍의 비밀
중국 한류 열풍의 속뜻 : 중국여성소비자들의 미적 욕구를 잡아라
문화컨텐츠의 종류들
문화 컨텐츠 실전 사례 분석
컨텐츠 전략 - “트랜드” *시청율 대박의 비결 : 1박2일, 꽃보다 청춘, 삼시세끼 *사람을 모으로 문화를 만들고 돈을 모으는 길 *제주도 올레길과 지리산 둘레길
컨텐츠전략 - “융합” *태양의 서커스, 나가수, 복면가왕, 불후의 명곡
컨텐츠전략 - “시스템” *개그콘서트 성공의 비결, 공정한 경쟁 체제 등 *양현석과 박진영과 유열, 나영석과 김태호, 박찬욱과 봉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