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미술, 시나소설, 음악, 강연 등의 대중문화 트랜드에서 시대적 트랜드를 이해하고 창의력과 비즈니스 아이디어에 미치는 영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문적 소양을 높여 대인관계 및 조직에서 설득력을높이고 소통문화 개선을 통해 비즈니스를 활성화 합니다.
인문과 비즈니스
인문과 설득과 비즈니스의 관계
대중 문화 컨텐츠로서의 인문적 소재 활용의 사례
'김시래의 파파라치'에서 보는 창의력과 기획력과 트랜드 관찰법
대중문화 컨텐츠와 비즈니스 아이디어 사례
대중문화에 대한 인문의 영향력에 대하여(영화) *허진호와 왕가위의 영화들에서 본 사랑의 역사 *강신주의 사랑과 권력 그리고 발터 벤야민의 승자의 역사에 대하여 *인문을 활용한 광고와 브랜딩 사례
새로운 관점의 발견과 아이디어의 탄생(미술과 시) *미술의 역사와 인간의 발견 *김홍도의 그림과와 기형도의 시로 사물을 관찰하는 법 *초현실주의의 상상력과 개인의 창의성 강화 방안(아이디어엔진 작동법)
새로운 세대의 탄생과 혁신의 신호탄(음악) *엘비스 프레슬리와 비틀즈의 차이점에 대하여 *나훈아와 서태지, 아델과 휘트니 휴스턴의 차이에 대하여 *기업과 개인의 혁신과 개혁의 정신은 어디에서 오는가 *협업과 조직 창의성의 극대화 방안(협업의 시너지 방안, 조직 문화 개선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