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취업포털 사이트의 설문조사를 보면,
"직장 내에서 보고서 등 문서 작성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응답이 40%에 달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을 떨칠 수 있을까요? 보고서, 기획안 등 각종 문서를 능수능란하게 써 내려갈 수 있을까요? 일간지 취재기자와 청와대에서 대통령의 연설문을 담당했던
실무자였던 전문가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봄 직합니다. 본 강연에서는 효율적인 문장을 쓰기 위한 기본 원칙, 글의 얼개를 짜는 데 유용한 방법, 보고서 및 제안서를 효과적으로 작성하는 노하우 등을 상세히
다뤄봅니다.